베트남 유흥 여행 완벽히 즐기기 베트남 밤문화 no.1



베트남 여행의 매력을 자랑하는 ‘베트남베트남 밤문화 문화관광페스티벌’ 행사가 10ì›”14일부터 18일까지 열렸다. 10ì›”17일에는 베트남 문화관광체육부 주최로 로드쇼가 ê°œìµœëë‹¤.

베트남 관광 로드쇼가 3ë…„ 만에 돌아왔다. 2019ë…„ 서울과 대구에서 진행한 이후 처음이다. 베트남 문화체육관광부 응우옌 ë°˜ í›™(Ngyuen Van Hung) 장관과 주한 베트남대사관 응우옌 부 ëš±(Nguyen Vu Tung) 대사, 주한베트남관광청 대표부 이창근 관광대사 등 정부 관계자 20명과 썬그룹, 베트남항공, 하나투어, 마이리얼트립 ë“± 한국‧베트남 여행업계 관계자가 참석했다. 응우옌 ë°˜ í›™ 장관은 “í•œ-베트남 수교 30주년을 맞이해 행사를 개최했다”라며 “이번 로드쇼를 통해 양국의 관광 협력이 더 높은 수준으로 발전하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베트남은 풍부한 문화와 다양한 관광 테마가 있다. 현재 한국을 포함한 24개국이 무비자 ìž…êµ­ 대상이며, 25ê°œ 국가에서 70개의 í•­ê³µì‚¬ë“¤ì´ 베트남으로 향하는 120개의 국제선을 ìš´í•­ 중이다. 베트남에서 해변과 문화, 도시 휴식, 자연을 즐기고 가족여행, 럭셔리여행, 골프여행, 웰니스여행 등 다양한 테마 여행이 ê°€ëŠ¥í•˜ë‹¤. 푸꾸옥과 꼰따오는 매력적인 물빛과 깨끗한 해변이 유명하며, 후에와 호이안에서는 베트남의 역사를 경험할 수 있다. 또 호텔 및 ë¦¬ì¡°íŠ¸ì—ì„œ 요가, 명상, 스파 등 몸과 마음의 휴식을 취하고,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 좋은 테마파크가 많아 가족여행으로 제격이다.
소행성 B612에서 온 어린 왕자가 물었습니다. “길들인다는 게 뭐지?” 여우가 말했습니다. “관계를 맺는다는 뜻이야.” 인간은 자유로운 경제 활동을 하며 수많은 관계를 만들어 갑니다. 교과서에 따르면 가계는 재화와 서비스를 소비하고 기업은 생산을 한다는데 현실은 경계 없이 서로 복잡하게 뒤섞이죠. 소비자들에겐 선택의 권리가 있는 만큼 ‘소비자 행동’은 단순하게 길들일 순 없지만 이면에는 다양한 이유가 있습니다. 소비자 행동 특성에 관한 소소한 리포트와 취재 뒷이야기를 <소행성>이 전합니다.
베트남은 북쪽 수도 하노이에서, 남쪽 경제도시 호치민 시티까지 1600km에 달할 정도로 남북으로 긴 지형에, 2500km가 넘는 동남쪽이 바다에 접하고 있어서, 해양관광개발에는 천혜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특히 베트남 중부지역의 다낭은 대한민국 경기도 다낭시 라고 불리울 정도로 수많은 한국 관광객이 방문하였으며, 한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베트남 현지인 및 교민들이 운영하는 관광관련 업체들이 많았었다.

하지만, 코로나 사태로 2년여간 관광이 중단되어, 수많은 관광관련 종사자들이 시름이 깊어 갔으며, 수많은 한국 교민들도 사업을 중단하고 베트남을 떠나갔다.

베트남이 관광을 재개한 금년 초부터 수개월이 시간이 흐른 지금, 아직 코로나 이전 수준까지는아니지만, 한국 뿐만 아니라 세계 각국에서 베트남을 찾는 관광객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베트남은 코로나 관련하여 방역관련 조치를호치민 밤문화 완전 폐지하여, 베트남은 ìž…êµ­ ì‹œ 코로나 관련하여 준비할 내용이 전혀 없다. 또한 한국을 비롯한 13개국 방문객 대상으로 하는 15일 비자면제 조치도 30일까지 늘릴 계획을 하고 있다. 
 
산업투자를 통한 수입창출에 비해서, 확실한 낙수효과를 발휘하는 관광산업에서의 수입창출은, 코로나로 인한 세수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베트남 정부로서는 가장 매력적인 산업 분야이다.

각종 경제분석 기관에서도 베트남이 적극적 관광 활성화 정책을 추진함으로써, 가계의 가처분 소득을 증가시키고, 이는 베트남 경제의 견조한 성장세에 기여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고 있다.

베트남의 경제수도인 호치민 시티의 떤선녓 공항의 입국장은 점점 붐비고 있고, 골프장 내방객들도 예약이 쉽지 않을 정도로 증가하고 있다. 여행자 거리의 배낭여행객도 매우 많아졌고, 밤문화도 매우 활성화 되고 있다.

베트남 여행사들이 '킹달러(달러화 초강세)로 인해 수익성이 악화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현지매체 브이앤익스프레스(VnExpress) 조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여행업체들이 올해 손실을 입거나 이익을 거의 내지 못할 것으로 전망했다.

비엣풋트래블(Vietfoot Travel)은 최근 몇주간 아웃바운드(내국인의 해외여행) 패키지 여행상품의 일부를 손해를 보고 판매하고 있다고 밝혔다.

팜 유이 응이아(Pham Duy Nghia) 대표는 "규정상 상품가격을 동화(VND)ë¡œ 표시해야 하지만 숙박이나 다른 서비스 비용은 달러로 지불해야 하므로 환율 차이를 감수해야 한다”ë©° "달러 강세가 계속되면 가격을 인상해야 í•  수도 있다"ê³  말했다.

플라밍고레드투어(Flamingo Redtours)의 응웬 꽁 호안(Nguyen Cong Hoan) 대표는 “미국여행 상품이 최근 몇달새 최대 5% 올랐다"ë©° “고객과 계약체결 당시보다 달러가 3% 이상 오르면 가격을 재협의하지 않으면 손해를 보게 된다”ê³  설명했다.

êµ­ë‚´ 최대 중소기업단지 시화공단에 들른 것은 지난달 21일 저녁 8시께다. 1990년대 초부터 입주를 시작한 공단을 중심으로 덩치를 키워온 경기 시흥시는 서울에서 남서쪽으로 겨우 30km 떨어져 있다. 정왕동에 소재한 ‘시화공단’ê³¼ ‘정왕역’ 도로표지판을 따라 도시를 1~2바퀴 둘러보았다. 달도 뜨지 않을 듯 이미 ì–´ë‘‘í•œ 공단을 지나면, 이내 반경 1km에 걸쳐 거대하게 펼쳐진 유흥지대(이마트 시화점 뒤쪽)를 만나게 된다. 건물마다 1~2개씩의 노래방, 단란주점이 빽빽하게 들어서 사방이 찬란하다. 눈치빠른 이방인은 대번에 ì•Œ 것 같다. 도시는 밤마다 어김없이 둘로 나뉘고 누구도 이 공단 도시의 뒤틀린 ë°¤ 풍경에 시비걸지 않는다.

베트남 국기는 금성홍기(金星紅旗)로 불린다. 노란 별이 큼지막하게 박힌 붉은색 깃발이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베트남을 상징하는 색은 노랑과 빨강이라고 할 만하다. 여기에 한 가지 색을 덧붙이자면 전통의상인 아오자이와 국화인 연꽃으로 표상되는 하양일 것이다. 흰색은 순박한 국민성과 순결한 정신을 상징한다. 다낭 밤문화흰색 아오자이는 교복으로 사용될 정도로 미혼여성들에게는 유니폼과도 같다. 베트남에서 노랑과 빨강, 하양의 매력을 다 가진 도시를 꼽으라면 다낭이 아닐까 싶다. 꿈과 미래가 용틀임하는 낭만도시이자 찬란한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열정의 도시, 아픈 과거를 씻고 미래로 나아가는 평화의 도시이기 때문이다. 하노이, 하롱베이, 호찌민 등을 제치고 새롭게 각광받고 있는 다낭의 매력 속으로 들어가 보자.

지난 28일(현지시간) USA 투데이는 미국 각지의 상인들이 저마다의 방식으로 희생된 군인들의 추모 행렬에 참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오하이오주의 ‘아이언우드 카페’는 전사자 중 í•œ 명인 막스톤 소비아크(22) 병사가 오하이오 출신이란 소식을 듣고 매장에 추모 공간을 만들었다.


13개의 맥주잔이 나란히 올려진 추모 테이블에는 ‘집으로 돌아오지 못한 13명의 미군을 위한 예약석’이란 안내문이 놓여 있었다.


매장 매니저인 새넌 바스쿠스는 “단골 손님들이 이 공간을 ë³´ë©° 세상을 ë– ë‚œ 군인과 그의 가족들을 떠올리고 있다”ê³  전했다.

7월 9일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수 1명, 10일 0명, 11일 1명. 1회 이상 백신을 접종한 사람이 전체의 71%가 넘고, 접종을 완료한 비율도 44%를 넘겼습니다. 코로나 2차 대확산으로 인한 두 달의 봉쇄를 풀고 거리두기 완화를 위한 조건이 갖춰졌습니다.

한국에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거리두기 4단계를 시작하던 12일, 싱가포르는 그동안 두 명까지만 식사가 가능했던 걸 다섯 명까지로 늘리고 7월말까지 상황이 유지가 되면 다시 여덟 명으로 늘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결혼식 피로연도 사전 검사를 조건으로 허용되었습니다. 이제 코로나로 인한 봉쇄는 더이상 없고 기존의 독감처럼 관리하며 공존하는 그런 시대가 눈앞에 온 것처럼 느껴졌습니다.

하지만 그로부터 일주일이 채 지나지 않은 16일, 싱가포르는 다시 거리두기를 강화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다섯 명까지 함께 식사가 가능했던 것을 백신을 맞지 않은 경우에는 두 명으로 줄여 버렸습니다. 실내 체육시설 이용 인원도 줄이고, 재택근무도 계속 하도록 했습니다.

베트남'과 '관광'이란 두 단어를 결합하면 무슨 생각이 드시나요. 당연히 베트남의 주요 관광지로 여행을 떠나는 한국인의 모습이 떠오를 것입니다.

베트남 통계당국에 따르면 코로나19 발발 이후 베트남 관광 산업이 돌아간 첫해인 올해 기준으로 지난 9월까지 베트남을 다녀간 외국인 관광객은 187만명으로 추산됩니다. 그중 1위를 차지한 한국인이 약 49만명으로 전체 26%를 차지했습니다. 코로나19 발발 직전인 2019년 베트남을 방문한 한국인은 430만명으로 중국(570만명)에 이어 2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만큼 베트남 관광을 떠나는 한국인 숫자가 많다는 것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베트남 유흥 여행 완벽히 즐기기 베트남 밤문화 no.1”

Leave a Reply

Gravatar